기사 메일전송
2023대백제전 수상멀티미디어쇼 관심 집중 - 국내 최초 이동형 수상 구조물, 첨단 기술 - “스토리텔링의 환상적인 조화로 눈을 떼지 못할 장관 연출 계획”
  • 기사등록 2023-09-20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오는 23일에 개막하는 2023 대백제전의 대표 프로그램인 수상멀티미디어쇼에 미국의 대형 공연과 퍼포먼스 전문 레이저팀이 특별히 합류한다. 

 

이번 수상멀티미디어쇼는 다른 곳에서는 볼수 없었던 수준 높은 레이저 연출 등을 포함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다양한 연출 기법으로 운영된다. 

 

공주시에서 진행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에는 국내 최초로 이동형 수상 구조물을 선보이며 공산성 금서루를 모티브로 대형 구조물이 금강 위에서 전후로 움직이고 금강교의 워터커튼과 워터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 맵핑, 조명, 분수, 레이저, 불꽃 등과 어우러져 웅장한 모습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 국내 최초로 제작돼 사용되는 수중 설치 조명을 통해 수중에서 빛이 이동하는 아름다운 시각적 연출로 화려한 장관을 연출한다. 

 

부여군에서 진행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는 레이저, 포그 등 특수장비를 품은 백제문화의 정수인 백제금동대향로가 백제문화단지 백제숲 연못에 자리잡는다. 

 

20m가 넘는 고공에서 연못 수면으로 맵핑을 연출해 관람객들에게 압도적인 느낌을 선사하며 백제금동대향로를 두르고 있는 원형 워터커튼에 미디어 맵핑해 영상과 조명, 소리, 불꽃 등이 어우러지는 종합 미디어의 대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오는 24일부터 10월8일까지 공주시는 금강신관공원 미르섬에서 오후 7시40분, 9시20분, 10시 총3회, 부여군은 백제문화단지 백제숲 연못에서 오후 7시50분, 9시30분 총2번 운영된다. 

 

한편 2023 대백제전은 대백제, 세계와 통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23일공주에서 개막식부터 10월9일 부여에서 폐막식까지 공주시와 부여군에서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