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0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보건소는 윤봉길체육관 일원에서 다수사상자 구급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윤봉길체육관 옆 볼링장 건물붕괴와 화재발생으로 15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훈련은 다수사상자 발생시 환자 분류, 현장 응급처치, 환자 이송 등 체계적인 구급대응 역량 강화와 신속한 환자 중증도 분류와 사상자 파악 등을 실시키 위해 추진됐다.

 

훈련 주요 내용은 메시지 상황 전파와 보고체계, 신속대응반 운영에 따른 모바일 상황실 초대, 수신 확인과 출동준비, 구급차량 출동 요청과 현장에 물품 운반,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사상자(분류, 처치, 이송)반 편성, 임시영안소 설치, 현장응급의료소장(보건소장) 운영 결과 브리핑 등이다.

 

특히 이번 훈련은 주말 이른 아침에 실시됐음에 보건소 신속대응반 직원들이 40분 만에 전원 응소했으며 직원들이 본인의 임무를 사전에 숙지하고 참여해 순조롭게 진행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재난의 경우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보건소는 실제 재난 현장과 유사한 불시 훈련을 통해 비상 응소와 어떤 구급상황이라도 효율적으로 대처할수 있는 역량강화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