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9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이 2023 대백제전과 시기를 맞춰 굿뜨래 한마당을 오는 23일부터 17일 동안 백제역사문화관 매표소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굿뜨래는 2004년 상표등록 이래 올해로 19년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부여군 공동브랜드로 부여군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이를 이용해 만든 가공품중 엄격한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우수한 상품에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있다.

 

이런 역사성과 가치를 담아 스무살, 더큰 꿈을 꾸는 굿뜨래라는 주제로 브랜드 개발부터 그 동안의 성장 과정, 향후 미래비전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구성하고 굿뜨래 로고 4색을 모티브로 꾸민 홍보관을 조성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홍보할 계획이다.

 

굿뜨래 홍보 영상에 적절한 소품을 더해 트릭아트 사진 촬영이 가능한 원형 포토존과 소원을 적어 리본으로 묶을수 있는 지오데식돔을 설치한다. 

 

그리고 청정 자연속 굿뜨래의 신비로운 조화를 표현할 굿뜨래 판타지, 굿뜨래의 선별 과정을 블럭과 기차 등으로 흥미롭게 구성한 굿뜨래 레일과 함께 행사장 곳곳에 추억사진을 인생 4컷 프레임에 담아 출력이 가능한 장비를 둬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굿뜨래 캐릭터(굿뜨리)를 홍보관 내부 곳곳에 배치해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캐릭터 컬러룬 체험과 캐릭터 스티커를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톡 부여군 채널 기존 회원과 채널 추가 신규 회원 2만5000명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움직이는 스티콘) 무료배포를 21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이외 신선한 굿뜨래 농산물로 만든 음료를 저렴하게 맛볼수 있는 카페테리아, 부여군에 등록된 농어촌민박 48개소를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해 리플릿과 QR코드를 통해 관광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부여군 생산자가 직접 가져온 신선한 밤, 떡, 콩, 한과, 축산물 등을 행사장에서 보고 구매할수 있는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부스 16개소를 방문객 맞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기홍 굿뜨래경영과장은 “13년만에 개최되는 대백제전을 찾는 방문객에게 부여군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인 굿뜨래를 제대로 알리기 위한 취지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오랫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굿뜨래 농산물을 다채로운 체험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