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9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4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공공 체육시설 개보수 분야) 공모에서 시민운동장 개보수 지원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사업은 준공후 10년이 지난 체육시설의 개보수와 편의시설 설치사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공주시는 공공체육시설의 이용자 안전 관련 긴급 개보수 분야에 총사업비 43억원을 확보케 됐다.

 

시는 시민운동장의 관람석 바닥과 벽체 방수, 도색 등 노후화된 체육시설 개보수를 추진하고 정기안전 점검 결과에 따른 구조물 보수과 보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축구장을 국제 규모에 맞는 규격화와 육상트랙 교체, 대형전광판 설치 등을 추진한다.

 

시는 내년 초까지 행정절차를 마무리한뒤 설계 공모와 실시설계 용역에 이어 2024년 하반기 공사를 마친다는 방침이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민운동장의 축구장, 육상트랙 등의 새 단장을 통해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해 전국대회 유치와 함께 시민의 스포츠 문화 정착에 따른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