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8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열린마당에서 서천군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개최했다.

 

서천군이 주최하고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했으며 서천군청소년수련관과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한 이번 대회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건의 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듣고 지역사회 청소년의 정책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공모에 참여한 25개팀중 예선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에 나서게된 9개팀이 각자 준비한 정책 제안을 발표했다. 

 

이번 본선에서 청소년을 위한 역사관 설치, 담배연기 NO, 꽈당NO, 청소년을 보호하는 안전한 횡단보도 설치, 학교가는 길, 전동킥보드 슬기롭고 안전하게 사용하자, 환경과 관련된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우리의 약속 청소년 환경 보호단,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체험거리 가득한 서천 만들기, 서천의 열린광장 아고라 등 다양한 제안이 나온 가운데 영예의 대상은 학교가는 길 이동혁, 노온유, 최윤식 학생팀이 차지했다.

 

이정훈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정책에 참여해 주체적으로 변화를 이끌어가고 기성세대가 함께한다면 더욱 행복한 서천군이 될 것이며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대회에서 나온 소중한 정책들을 의회 의원님들과 공유해 실제 정책에 반영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8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