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롭게 행복하게 제18회 논산예술제 개막, 15일부터 사흘간 - “예술의 힘으로 논산을 새롭게, 시민을 행복하게” - “달콤한 주말, 가족과 함께 예술속으로 빠져보자”
  • 기사등록 2023-09-14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한국예총 논산지회가 주최하고 논산시가 후원하는 제18회 논산예술제가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논산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예술제는 새롭게 행복하게라는 부제속에 전문 예술인과 동아리 구성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콘텐츠를 선보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개막일인 15일은 오후 6시부터 우리춤을 주제로 식전 축하무대가 펼쳐지며 의식행사와 식후 축하공연인 논산시민과 함께하는 국악 대공연이 이어진다.

 

 둘째날은 논산시민가요제 예심과 예술제 콘서트가 펼쳐지며 콘서트에는 뮤지케이트, 논산브라더스, 포크박색소폰연주단의 공연과 가요무대가 열린다.

 

셋째날은 음악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와 고고장구, 퓨전국악, 합창 등 다양한 순서들이 시민의 눈과 귀를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되며 대망의 마지막 순서로는 시민가요제의 본선과 시상식이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사흘내내 열리는 전시행사 역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시민가족공원에서 미술, 사진, 시화 연합전시회가 열리고 아트센터에서 의석공예아카데미의 작품전시회장이 마련된다. 

 

16일과 17일은 시민이 직접 함께할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책갈피, 도서대, 엑세서리 등 다양한 물건을 만들어 볼수 있는 제작 코너를 비롯해 각종 부스들이 체험객을 맞이한다. 

 

윤주민 한국예총 논산지회장은 “선선해져만 가는 가을 날씨속에 시민 여러분의 마음을 풍성하게 채울 예술의 향연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하며 우리 한국예총은 지역의 문화가 보다 새로워지고 남녀노소가 문화의 힘으로 행복해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