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4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윤봉길체육관에서 오는 21일 2023 예산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심화된 구인 구직자간 일자리 간극의 문제를 해소코자 서로에게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찾기 위한 자리며 지역 고용 확대와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21개의 우수기업체가 참여해 1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구직 희망자는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구인 업체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특히 박람회 현장에서 기업체와 면접을 보고 받은 참여 확인서를 운영본부에 제출커나 행사후 군청 일자리팀에 제출하면 3만원의 면접비를 지원받을수 있으며 단 면접비는 1인 1회로 제한된다.

 

또 군에 거주하는 만19세부터 64세의 국가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구직자는 1인 2회 최대 10만원 한도내 응시료를 지원받을수 있다.

 

당일 행사장에서 기업 인사담당 현장면접,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지청 예산고용복지센터, 재)충남도 일자리경제진흥원 등 10여개 취업 전문기관의 청년, 중장년, 여성, 노인 등 분야별 맞춤 상담과 정보제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바리스타 체험 등 직업체험 부스 운영, 면접 헤어, 메이크업,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취업 타로상담, 퍼스널컬러 등이 준비돼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취업에 성공하길 바라며 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발굴과 지속적인 취업 정보제공 등을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7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