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2 23: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계룡시 사회복지의 날 복지박람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계룡시에서 주최하고 계룡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 종사자간 유대 강화와 지역주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지역공동체 의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은 계룡시의 사회복지 비전을 다짐하는 복지 비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17명), 사회복지 대상 수여(2명), 축사, 사회복지 윤리 선언 순으로 열렸다.

 

2부 화합의 장은 품바공연,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되며 지역주민이 하나되는 신명나고 풍성한 무대가 이어졌다.

 

본행사외 지역내 18개 사회복지 기관 단체와 시설에서 각종 부스를 마련한 복지박람회는 복지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참여와 나눔의 장으로 복지 다트 던지기, 희망 나무 체험, 쿠키 나눔, 위인 활동지 풀기, 십자수 만들기 등으로 꾸며졌다.

 

복지박람회는 시민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복지에 대한 주민 관심을 제고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필요성을 홍보하는 등 행사 개최 취지를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나눔과 봉사를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에서 현재 제공중인 복지서비스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이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일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6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