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2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시청 회의실에서 백성현 시장의 주재로 민선 8기 시정 비전 달성을 위한 2024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논산시 시정철학과 핵심 공약사항이 결부된 다방면의 신규사업과 함께 2027 논산세계딸기엑스포 준비 전략에 부합하는 부서별 주요 업무 등 총156건의 시책이 중점적으로 다뤄졌으며 보고회 참석자들은 기탈 없는 토의를 통해 시책별 실천 방안과 개선 방향성을 고도화했다.

 

논의된 주요 신규 시책은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 국방산업 기반 연구 교육기관 유치, 신규 산업단지 조성과 실수요자 민간개발 추진, 제2단계 제2기 균형발전사업 계획 수립, 지역대학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체계 구축 등이며 2027 논산세계딸기엑스포와 관련된 딸기산업 육성 전략과 기본계획, 엑스포 성공유치를 위한 딸기 생산 기술 혁신, 엑스포 전용 공간 정비 등에 대한 협의가 이어졌다.

 

아울러 논산 딸기 브랜드화, 스마트 농업 복합단지 구축, 동물복지문화센터 조성 등 지역 산업의 근간이라 할수 있는 농림, 축산분야에 굵직한 시책들이 망라됐다.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문화 관광 분야는 문화유산의 국가유산 승격과 확대 지정 노력, 선샤인랜드 복합문화공간 확보, 관촉사로 가는 천년고찰 길 등이 향후 주목해야 할 주요 시책으로 논의됐다.

 

백성현 시장은 “민선 8기 들어 선보인 역점 사업들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상황에서 시정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세밀한 조정이 중요해진 시기며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는 가운데 과거의 방식을 벗어던지고 논산시만이 내세울수 있는 창의적 경쟁력을 확보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시책에 대해 소요예산의 적정성과 기대효과 등을 검토한뒤 2024년 예산안 편성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