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1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2023년 서산시 청년의 날 행사가 오는 16일 서산시청앞 솔빛공원에서 열린다.

 

시에 따르면 청년의 날은 2020년 청년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매년 9월 세번째 토요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며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식전 행사로 청년네트워크, 한서대지역협력단, 문화예술분야 등 청년들이 공연을 펼치고 티브이(TV) 프로그램 보이스킹 우승자 리누의 초대공연이 열린다.

 

본 행사에는 소규모 복지시설에 청년학교 작품 전달식, 청년활동 유공자 표창, 우리지역 강소기업 찾기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전문가와 진행하는 1:1 취업컨설팅, 소상공인 지원안내, 청년 바리스타 체험, 청년들의 끼와 재능을 뽐내고 소통하는 청년버스킹 마당 등이 진행되며 이번 행사에 도원이앤씨, 롯데케미칼, 현대오일뱅크에서 다양한 경품을 후원해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이 기대된다.

 

이완섭 시장은 “청년의 날 기념행사가 서산시 청년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청년들을 응원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청년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