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31 21: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충남도, 충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충남 그린바이오 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김기연 그린바이오산업팀장, 최재구 군수, 충남도 유재룡 산업경제실장, 충남테크노파크 엄이섭 바이오센터장과 ㈜보람바이오, ㈜보령 등 그린바이오분야 기업인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전략 설명과 함께 충남도내 그린바이오 분야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 애로사항 등을 논의했다.

 

기업들은 인력수급 문제, 소재 개발에 따른 연구와 수출 관련 지원, 정부와 지자체, 기업간 정보공유 부족 등을 애로사항으로 꼽았으며 농림축산식품부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육성에 따른 소재 첨단화와 관련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지자체와 상의해 개선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답변했다.

 

예산군은 충남도와 함께 삽교읍 일원에 공동 추진하는 내포 농생명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연계해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 허브 구축을 통한 농업생명자원 등 천연물 소재 고부가가치 산업육성 기반의 필요성을 강력히 건의했다.

 

최재구 군수는 “농업기술의 연구 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의 작물을 재배하고 생산까지 할수 있는 첨단농업 클러스터를 조성해 충남농업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수 있는 표본을 만들겠으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농식품부와 지역의 관련 기업들이 큰 힘이 돼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