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31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관내 빵집과 함께 지역 특색을 반영한 명품 디저트 서산해쌀샌드를 개발 출시했다.

 

시에 따르면 서산해쌀샌드는 밀가루가 아닌 서산시농산물 공동가공센터에서 생산한 100% 서산쌀가루를 사용한 디저트로 마찰이 적은 기류식 분쇄설비를 통한 공정으로 전분 손상이 적어 제품 품질이 높으며 소화가 잘되고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서산생강이 함유된 생강 캐러멜과 버터를 더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살렸다.

 

서산해쌀샌드는 레클루전에서 구매할수 있으며 시는 앞으로 관내 빵집에 서산해쌀샌드 제조 기술 이전을 통해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디저트 개발은 시에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3년 지역 특색 디저트류 관광 상품화 지원을 통해 이뤄졌으며 시는 관내 빵집인 레클루전과 함께 총사업비 2000만원을 투입해 상품을 개발했다.

 

박종신 농업지원과장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명품 디저트를 개발하는 사업은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클 것이며 지속적으로 농업인의 수익창출과 서산시 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