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1 15:20:0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보건소는 10일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 대표, 지역사회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강당에서 금연환경조성을 위한 흡연예방교육과 금연학교 현판식을 거행했다.

학교 중심의 흡연예방과 흡연에 대한 인식전환을 통해 학교금연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금연학교 현판식과 흡연예방을 위한 전문강사 교육, 금연실천다짐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공주마이스터고는 매년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과 이동금연상담실활용 등 금연 의지를 꾸준히 다져왔으며 올해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학습공간으로 만들것을 다짐했다.

금연 선서를 한 학생대표는 “흡연예방교육으로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연선서과 금연학교 현판식을 하고 나니 내 건강을 위해 꼭 금연을 실천하고자 친구들과 함께 다시 한번 마음의 다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주시 보건소장은 “성장기 학생들의 흡연은 중독과 관련해 사고능력 저하 등 성인기 건강관리에 악 영향을 미치므로 금연이 꼭 필요하며 내 몸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학생과 교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보건소는 지역사회금연사업 추진을 위해 금연조례제정 운영을 비롯한 금연지도원 위촉과 금연상담실 운영 등 지역사회 금연분위기 조성으로 시민이 건강한 공주시 건설에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