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9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시장실에서 간부 공무원 청렴 결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 열린 부시장 주재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대상 청렴 간담회특별교육에서 연속성을 이어받아 국소장급 고위 공무원들이 솔선해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의지속에 마련됐다.

 

참석 공무원들은 간담회 자리에서 청렴 실천에 관한 여러 의견을 나눴으며 공정하고 청렴한 행정으로 시민행복 시대를 열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피켓 퍼포먼스를 펼치며 청렴 문화 확산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백성현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가져야할 기본적 가치며 올바른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는 모습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 안주고, 안받기를 실천해 공직사회 내에 불필요한 위화감이 만들어지지 않도록 하자”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전직원 청렴 특별교육과 추석 명절맞이 청렴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인식개선책을 펼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