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8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9월 한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전달코자 하는 내용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관리를 30대부터 시작토록 강조하고 이를 위해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습관 들이기를 실천 과제로 제시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과 협심증 등 심혈관질환과 뇌경색, 뇌출혈 등 뇌혈관질환을 통틀어 말하며 국민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중증 응급질환이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등 선행 질환의 적절한 관리와 흡연, 운동 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의 생활 습관 개선으로 예방할수 있다.

 

따라서 질병관리청과 보건소는 매년 9월 첫째주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으로 지정하고 심뇌혈관질환예방 9대 생활 수칙 실천을 권고하고 있다.

 

군은 이에 따라 9월 한달간 온오프라인으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며 모바일 플랫폼(워크온 어플)을 활용한 레드서클 걷기 챌린지, 30-40대를 겨냥해 한국인삼공사고려인삼창, 롯데아울렛부여점, 부여군청에서 직장내 레드서클존(건강홍보관)을 운영한다.

 

또 홍산노인대학과 12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하며 5일 시장 등 주민 왕래가 잦은 장소를 중심으로 거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지역신문, 블로그, SNS, 현수막 등 집중적인 홍보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구상하고 있다.

 

레드서클존(건강홍보관)에서 누구든지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상담 받을수 있으며 정상수치는 혈압 120/80mmHg미만, 공복혈당 100㎎/㎗미만, 총콜레스테롤 200㎎/㎗미만이다. 

 

이상각 보건소장은 “30대부터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9대 건강수칙을 생활화해 심뇌혈관질환 예방할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해야 하며 이번 캠페인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이해와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