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 “내 정책으로 내가 만드는 논산” - 17개 제안서 접수, 5개팀 본선 경합, 딸기 우산 공유 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23-08-14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이 청소년이 만드는 논산의 변화, 새롭고 행복한 논산시라는 주제로 청소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내정내산(내 정책으로 내가 만드는 논산의 준말)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논산시와 청소년행복재단이 주최하고 제17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한 내정내산에는 총17건의 정책 제안서가 접수됐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5개 팀이 본선으로 향했다.

 

지난 11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된 본선에서 5개 팀이 직접 정책제안 내용을 발표했고 심사위원진과 청중단은 타당성, 주제부합성, 창의성, 활용성, 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평가에 임했으며 평가 구분은 공감 투표 20%, 심사위원 평가 50%, 청중단 평가 20%로 이뤄졌다.

 

대상은 무인QR코드 시스템을 이용한 딸기 디자인 우산대여 시스템 도입(딸기 우산 셰어)안을 발표한 논산딸기소녀들팀이 차지했다. 

 

논산딸기소녀들 팀 대표는 “뜻깊은 공모전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돼 뿌듯하며 우리가 제안한 아이디어가 실제 논산시의 정책으로 이어진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 논산을 세계로 최우수, 하늘샘지역아동센터 우수, 패기와 광석면은 우리가 만든다 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청소년행복재단은 공모전을 통해 모인 아이디어들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 등의 현실화 방법을 타진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