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14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청결하고 친절한 공중위생업소 환경조성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2주간 관내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진행한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하며 지난해는 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 38개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올해는 이미용업소 122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평가는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평가반을 편성해 실시되며 일반현황과 법적준수사항, 권장사항으로 구분된 3개 영역에 업종별 세부항목으로 나눠 점수를 부여한다. 

 

평가 점수에 따라 90점 이상 최우수업소 녹색등급, 80점 이상 90점 미만 우수업소 황색등급, 80점 미만 일반업소 백색등급으로 분류하며 상위 10% 이내의 최우수업소는 베스트업소로 선정해 인센티브(베스트업소 표지판 등)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 할수 있는 공중위생업소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이용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