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11 08:42:2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청년공예인과 지역주민이 상생하며 일상에서의 공예문화를 확산키 위해 문을연 123사비 공예마을이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123사비 공예마을 홈페이지는 123사비 공예마을 소개, 123사비 창작센터, 아트큐브, 레지던스의 공간과 장비의 실시간 예약 시스템 운영, 공예창작 활동 지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전시 행사 홍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보다 더 다양하고 쉽게 정보를 제공할수 있어 방문객을 적극적으로 확보하는 등 지방소멸 위기를 지역사회와 함께 극복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반응형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공예문화 프로그램 정보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와 연계해 활용할수 있어 주민 참여와 소통채널로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123사비 공예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예창작 활동 지원을 위한 정보제공으로 방문객 유입증대와 공예문화관광 콘텐츠를 향유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