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03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3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고 지역 고용정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중앙정부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자치단체장의 일자리 창출 의지, 추진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일자리 관련 최고 권위 행사다.


지난 2020년 우수상 수상 이후 3년만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당진시는 청년과 신중년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취창업 인프라 시설인 당진청년타운나래와 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운영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고용촉진훈련사업과 여성인턴지원 사업을 통한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로의 복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민선 8기는 기업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1만개 창출을 목표로 지난해 하반기 1조7000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내는 등 일자리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내실 있는 일자리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오성환 시장은 “당진시의 체계적인 일자리 창출 노력들이 인정받아 기쁘며 일자리로 생동하는 당진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체감할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이번 수상으로 재정 인센티브 7000만원을 확보했으며 확보된 재원은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촉진을 위해 재투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