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9 18:48:31
  • 수정 2018-05-09 19:07:4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카누팀이 지역 체육 꿈나무 양성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


시 카누팀은 전국대회에서 중고등부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카누 강팀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는 서령중고교 카누부를 대상으로 훈련 지도와 합동훈련을 지원해 지역의 유망한 체육 인재들에게 전문 체육기술과 노하우 전수를 통해 경기력 향상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도모하자는 취지다.

시청 카누팀은 지난달부터 매주 1회 음암면 성암저수지에서 학생 선수들을 대상으로 지상 패들링 훈련을 통한 자세교정과 캐치동작 등을 중심으로 지도하며 국가대표급 역량 있는 선수들의 체계적인 지도로 학생 선수들의 실전감각 함양과 자신감 향상은 물론 직장 체육팀과 학교 체육 간 합동훈련으로 엘리트 선수 육성의 기틀 마련도 기대된다.

서산시 체육진흥과장은 “카누팀의 재능 기부는 지역의 유망 체육인재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잉있으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직장운동경기부의 재능기부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감독과 선수 3명으로 구성된 시청 카누팀은 지난달 제35회 회장배 전국 대회에서 출전 선수 전원이 메달을 따며 창단 후 최고의 성적을 올렸고 지난해 서산시카누협회가 창단되는 등 카누가 서산시를 대표하는 스포츠 종목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