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6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오는 30일 삽교시장 곱창특화거리의 6개 점포가 정식 오픈한다.


지난 2018년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개선사업에 선정돼 약3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된 삽교시장 곱창특화거리는 더본코리아의 메뉴 컨설팅 교육과 간담회와 각종 컨설팅 등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백종원 대표의 손을 통해 다시 한번 침체된 삽교시장에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 동안 군은 다소 생소할수 있는 예산군의 8미중 하나인 삽교 곱창구이가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음식으로 다가갈수 있도록 신메뉴 개발과 컨설팅 용역을 더본코리아에 의뢰해 곱창 특화거리에 입점한 점주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왔다.


특히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개발한 사과나무 훈연 칩을 이용한 훈연 모둠구이와 각점포별로 특색 있게 돼지곱창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곱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전망이다.


또 지난 4월 백종원 대표와의 간담회에서 백 대표가 예산시장에 이어 삽교시장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겠다는 뜻을 표하면서 삽교시장 곱창특화거리의 막바지 개장 준비에 힘을 실어준바 있다.


또 지난 13일에는 더본코리아 주관으로 유명 유튜버 50여팀을 초청해 시식회를 진행하는 등 삽교 곱창구이의 전국적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외 군은 백종원 대표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식당 안과 밖의 경계를 허물고 야외에서 자유롭게 음식을 즐길수 있는 캐노피를 설치해 7월부터는 야외에서 맛있는 음식을 자유롭게 즐길수 있는 공간을 구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삽교시장 곱창특화거리가 예산시장, 예당호, 덕산온천, 수덕사 등과 함께 예산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수 있는 또 하나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삽교시장 곱창특화거리의 성공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7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