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1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여성이 안전한 환경을 조성코자 오는 30일까지 여성 1인 가구 셀프 방어막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여성 1인 가구 셀프 방어막 지원사업은 스토킹과 주거침입 등의 범죄를 예방키 위해 여성 1인 가구 약300여 세대에 안심 방어막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심 방어막 물품은 가구당 15만원내에서 지원되며 군은 예방 물품으로 가정용 안심 홈캠, 현관문 이중잠금고리, 도어락, 창문 잠금장치, 방범창으로 구성했으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내달부터 지원을 시작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서천군에 주소를둔 여성 1인 가구와 범죄 신고 이력 가구 등으로 지원 희망자는 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임대차계약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하고 거주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이 더나은 여성친화도시 서천군을 만드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군민참여단 운영, 여성 1인 가구 지원 사업, 양성평등 마을강사 교육 사업, 여성일자리협의체 운영 등 올해 하반기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7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