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0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경제 규모에 맞는 국세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당진세무서 승격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하는 등 당진세무서 승격 추진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당진시는 도시개발과 투자유치 등으로 꾸준히 증대되고 있는 당진의 세정 수요에 신속하게 대처해 납세 불편 해소와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고자 예산세무서 당진지서의 당진세무서로의 승격을 추진하고 있다.


예산세무서 당진지서가 문을 연 2010년 이래 당진시 인구는 16% 이상 증가했으며 관내 입주기업이 18% 이상 늘어나 작년 기준 예산세무서가 징수하는 세수의 80%를 당진시가 차지하고 있는 상황으로 경제 규모에 맞는 세정업무를 추진할수 있는 조직과 인력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당진세무서 승격을 위해 관계기관과 시민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서명운동 결과를 행정안전부와 국세청 등 중앙부처에 전달해 승격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서명운동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민원실 등 서명서가 비치된 장소에서 참여할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참여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7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