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9 22: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관내 기업들과 함께 정신건강 증진과 심리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마음봄 사업장 추진에 나선다.

 

서천군보건소는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 LS메탈㈜, ㈜베르상스퍼시픽 3개소와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마음봄 사업장 사업은 급변하는 노동환경으로 신체 정신적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맞춤형 지원을 통해 마음 안정과 일상 회복을 돕고자 관내 50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군은 근로자의 마음이 따뜻한 봄이길, 근로자의 마음을 보는 사업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중장년 근로자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자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정신건강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은 충남정신건강관리망(SIMS)을 통한 직장내 스트레스 등 마음검진, 고위험군 상담과 치료 연계, 생명지킴이와 정신건강교육, 사업주와 함께하는 캠페인, 정신건강, 생명존중 동아리 운영과 지원 등이 담겼다.


이문영 소장은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과 근로자 맞춤형 지원 사업 추진을 통해 근로자의 마음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7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