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2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가 시민가족공원에서 논산시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논산상점 시즌3 행사를 개최했다.


논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를 넓히고 사회적 가치에 대한 시민의식을 뿌리내리고자 마련됐으며 화창한 날씨속에 1000여명의 시민이 함께해 행사의 취지를 빛냈다.


관내에 소재한 예비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등 20개 기업이 참여해 제품판매와 기업홍보에 나섰으며 사회적기업 설립을 준비중인 단체와 시민들이 행사장 부스를 운영하며 의미 있는 경험을 함께했다. 


운영 주체로 나선 사회적기업들은 약30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증해 방문자들과의 나눔을 실천했다.


부대행사로 열린 사회적경제 별 모으기, 사회적경제 보물 찍기, 잠든 종이가방 깨우기 등 색다른 이벤트 역시 많은 발길을 모았으며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에 공연이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형성했다.


맑은 햇살속에 모여든 남녀노소 방문객들은 다양한 제품과 홍보부스를 둘러보는 것은 물론 각종 먹거리를 사들고 마치 피크닉을 나온 듯 편안한 시간을 보냈다.


센터 관계자는 “기업의 발전이 지역사회에 더큰 가치로 환원될수 있도록 사회적경제의 힘을 키워 가겠다”고 말했다.


백성현 시장은 “시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뿌리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품고 꾸준히 성장해나가길 바라며 기업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논산을 만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66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