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8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열린도서관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온 북투you사업을 확장해 서비스 대상과 대출 권수 등을 대폭 늘린다.


지난해 6월 시범적으로 운영되던 북투you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이 택배를 통해 집에서 간편하게 책을 받아보게 돕는 독서지원서비스다.


논산시는 기존 65세 이상 어르신, 임산부, 24개월 이하 자녀 양육자,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북투you 서비스를 실시해왔으며 더욱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 혜택을 누릴수 있는 방향으로의 개편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기존 대상에 더해 36개월 이하 자녀 양육자, 다자녀(3인 이상)가정, 11개 면지역 거주 시민이 북투you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게 된다.


아울러 서비스 이용 편의를 개선하는 차원에서 도서관 누리집을 개편해 도서 검색부터 택배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논산시 도서관 회원가입후 대상별 구비서류를 논산 열린도서관으로 제출하면 되며 1인당 최대 10권까지 대출받을수 있으며 대출 기간은 배송기간이 포함된 21일이다.


시 관계자는 “젊은 세대에게 양질의 정주 여건을 마련해주기 위해 교육과 문화적 인프라를 시민친화적으로 개선해나가야 하며 지역적, 사회적 조건과 관계없이 배움에 대한 권리를 행사할수 있도록 도서관 서비스를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58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