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2 18:41:1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구룡초를 비롯한 장암초와 송간초, 백제초, 홍산초, 마정초, 백강초 등 초등학교 7개 학교를 대상으로 문화유산을 흥미롭게 체험하는 우리는 문화유산 원정대와 백제 DNA큐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선생님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백제에서 놀자와 부여군이 주관해 추진하는 지역문화유산 방문 교육사업으로 군은 장암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우리는 문화유산 원정대 1기를 수료했다. 

우리는 문화유산 원정대는 초등학교 1년과 2학년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오는 11월까지 5기를 운영할 계획으로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와 지역 문화유산 알아보기와 정림사지 오층석탑 동화 듣고 그림자극으로 표현하기, 백제금동대향로 속에 숨은 의미알기, 체험장에서의 금동대향로 오악사 쿠키만들기와 국립부여박물관 답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백제 DNA큐레이터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대상으로 백제역사유적지구 지도 그리기를 비롯한 부여문화유산 윷놀이를 통해 백제역사유적지구 알아보기와 정림사지 미니어처 만들기, 금동대향로 LED 비누만들기, 컬러링북 색칠하기, 금동대향로 오악사 쿠키 만들기와 박물관 답사로 진행된다.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백제에서 놀자 정여주 대표는 “미래세대인 어린이에게 우리지역에 있는 세계유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와 얼마나 소중한 유산인지에 대해 알려주는 소중한 시간이며 참여하는 어린이들 모두가 너무 재미있게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미래세대인 중고등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청소년알리미 사업과 주민역량강화사업과 나도 문화유산기획자 출판동아리를 운영하는 등 세계유산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가도록 세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