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7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묘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꿈과 희망을 나누는 해맞이 행사가 2023년 1월1일 오전 7시20분부터 탑정호 음악분수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논산문화원이 주최하고 논산시연합번영회가 주관하는 계묘년 해맞이 행사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중단된 이후 3년만에 치러지며 떠오르는 해와 함께 시민 모두가 하나 돼 지역의 안녕을 기원하는 종합문화행사로 꾸며진다.


논산교육풍물 두드림 풍물단이 펼치는 식전공연이 새벽 기운과 흥을 한껏 북돋을 예정이며 정우상 논산시연합번영회장의 개막선언과 함께 본행사의 문을 열고 이어 새해 기원문 낭독, 신년 인사, 신년 시 낭송 등의 순서가 진행되며 논산시가 계묘년 한해 바라볼 비전과 지향점을 웅장하게 알린다. 


대북 타악 퍼포먼스와 새해 소망기원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열려 탑정호를 찾은 남녀노소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계획이며 행사 이후 추위를 달랠 따뜻한 떡국 나눔의 자리가 마련된다.


시는 군중 밀집에 따른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과 안전사고 발생을 막고자 철저한 대비에 나서 해맞이 행사 맞춤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했으며 논산경찰서, 논산소방서, 자율방범대, 시민경찰연합대 등 유관 기관, 단체와의 공조를 바탕으로 사고 예방과 신속한 상황 대응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백성현 시장은 “탑정호 위로 찬란하게 타오르는 2023년의 첫해를 함께 바라보며 시민의 안녕과 논산의 미래를 위해 뜻을 합치는 자리가 될 것이며 시민 여러분 모두 하루하루 새로운 열정과 희망으로 가득한 계묘년 한해를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경읍 옥녀봉, 연무읍 견훤왕릉, 성동면 월명공원, 광석면 원풍산, 노성면 노성산, 연산면 황산성, 벌곡면 함박봉, 양촌면 양촌리 체육공원, 가야곡면 갈마산, 태봉산 등 관내 10곳의 일출 명소에서 일제히 해맞이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3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