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6 17:35:3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공주경찰서와 자전거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25일 금강교 일원에서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은 지난 3월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라 9월부터 자전거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과 안전모 착용의무 등이 시행 예정인 가운데 시민과 자전거 이용자들에게 안전한 자전거도로 이용방법 안내와 자전거 관련 법 개정사항을 집중 홍보했다.

개정된 법령의 주요사항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3월부터 안전 요건을 갖춘 페달보조방식 전기자전거의 자전거도로 통행이 가능해졌으며 9월부터 자전거 음주운전자를 단속 처벌할 수 있고 자전거 운전와 동승자의 안전모 착용여부 등을 단속 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자전거도로를 고시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계획을 추진하는 등 자전거 타기 좋은 환경을 제공해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3월 22일부터 안전요건을 갖춘 전기자전거의 자전거도로 통행이 허용되고 음주운전 처벌과 안전모 착용의무가 시행되는 만큼 이용자들이 자전거를 안전히 타기 위해 준수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