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5 18:39:4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24일까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인 학교주변에서 어린이기호식품을 조리하거나 판매하는 업소 40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담당 공무원과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 6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무신고 영업과 무신고 제품 판매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여부,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 고열량 저영양 식품과 고 카페인 함유식품 판매여부, 식품취급 종사자의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에 대해 점검했다.

특히 돈이나 화투, 담배, 술병 형태, 인체특정부위 모양 식품 등 어린이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를 집중 점검했으며 학교매점과 우수판매업소의 고열량 저영양 식품과 고 카페인 함유식품 판매여부도 점검했다.

위생점검 결과 위생관리가 미흡한 업소에 대해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식품위생법과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를 지도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학교주변 어린이기호식품 조리 판매업소의 위생수준을 향상시켜 어린이와 학부모가 안심하는 식품판매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