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5 16:51:5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초록의 싱그러움이 더해가는 계절을 맞아 금강신관공원 내 미르섬에서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제8회 흥미진진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공주시 우리꽃연구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 주변에 산재한 수많은 야생화를 회원들이 수집하고 겨우내 정성들여 재배한 300여점의 야생화 분화작품과 야생화를 주제로 한 사진 30여점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오재석 기술보급과장은 “최근 경기침체와 청탁금지법으로 꽃 소비가 위축된 시점에 야생화 작품전시회는 한국인 고유의 정서를 닮아 수수한 듯 은은한 아름다움을 간직한 우리꽃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관심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꽃을 통한 힐링을 상품화해 지속적인 농가소득원이 되도록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를 주관하는 공주시 우리꽃연구회는 공주시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는 품목별농업인연구협의회 소속으로 지난 2010년 발족했으며 지난해 국립공주병원 요청으로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에 야생화를 전시해 참여자에게 아름다운 야생화를 매체로 한 치유농업 체험은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우리꽃연구회는 행사장인 미르섬에 야생화 2000본을 기증할 예정이며 행사기간에 농업인 생산자 단체의 협조를 받아 산나물과 소포장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