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에 중점을 두고 친절마인드 함양이라는 주제로 이뤄졌으며 검침원을 대상으로 정확한 검침과 빠른 고지서 교부와 수용가 방문 시 민원응대 요령 등의 현장민원 교육도 이뤄졌다.
한편 수도과는 신청사 개청식 이후 민원안내 도우미로 부서 내 직원 8명을 순번제로 배치해 수도과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불편함 없이 업무를 처리토록 돕고 있다.
박영산 과장은 “신청사에서 새로운 마음가짐과 태도로 친절마인드를 정립해 군민들과 소통하고 진심이 담긴 친절행정을 펼쳐 군민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며 군민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