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8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생태계서비스지불계약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서산시 천수만 A, B지구에 찾아오는 철새들의 안정적인 월동을 위해 철새들에게 먹이와 서식처를 제공키 위해 추진되며 생태계서비스지불계약사업은 볏짚존치 사업과 무논 조성사업으로 진행된다.


볏짚존치는 벼 수확후 볏짚을 논에 존치해 철새 먹이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무논 조성은 벼 수확후 논에 물을 가둬 철새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천수만 A, B지구 간척농지 경작자며 희망자는 직불금확인서 등 경작확인 서류와 통장과 도장을 지참해 서산버드랜드에 방문 신청하면 되며 매주 월요일은 서산버드랜드사업소 휴관일로 접수치 않는다.


계약자는 벼 수확후부터 내년 3월10일까지 계약을 이행해야하며 계약금은 계약체결후 100% 선금 지급되며 단 계약 미 이행시 선급금은 회수 조치하며 다음해 사업참여가 제한된다.


천수만 지역은 매년 200여종 15만 개체 이상의 야생조류가 관찰되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올해 3월 천수만 지역에서 하루 동안 흑두루미 1만 개체가 넘게 관찰되기도 했으며 흑두루미를 포함한 큰기러기, 황새, 독수리 등 다른 법정보호종들이 많이 관찰됐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법정보호종을 포함한 겨울철 철새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천수만에 도래하는 철새 보호는 시민들의 참여가 없으면 불가능한 사업이며 철새와 농민들의 공존에 대해 지역 농민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철새 보호 활동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06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