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4 19: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 치매안심센터가 지역사회 치매 안전망 구축과 치매 고위험군 발굴을 위해 치매 파트너 교육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치매 파트너 교육은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치매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추진된다.


교육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종사자 대상으로 치매 파트너의 역할, 치매 바로알기, 치매 조기검진, 치매 환자와의 소통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선택해 들을수 있다. 


교육을 이수한 치매 파트너는 일상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로서의 역할과 지역사회의 돌봄문화 확산, 치매 고위험군 발굴, 유관 기관과 연계한 치매통합 관리 서비스 제공 등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활약하게 된다.


서산시 치매안심센터는 8월중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혜자중 치매 고위험군 발굴을 위해 치매 예방 프로그램과 치매 조기 검진을 연계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 교육 참석자는“치매 파트너로서 치매 환자와 가족이 존중받으며 안심하고 생활할수 있도록 동반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동참할수 있도록 치매극복 선도단체 양성과 치매 파트너 양성 교육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연계하여 치매 고위험군 발굴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0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