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4 19:30: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 보건소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구강보건센터에서 여름방학 가족 구강건강 캠프를 오는 12일까지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가족 구강건강 캠프는 만6세 이상 어린이를 동반한 4인 가족일 경우 참여 가능하며 시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가족 구강건강 캠프는 구강보건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화합 치아놀이, 전자현미경을 이용한 구강위생체험, 달걀을 이용한 불소 효과 체험, 의사와 환자 상호 역할놀이 등 다양한 교육과 구강건강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구강건강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놀이를 연계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기회를 제공해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이 좋다.


리민자 건강증진과장은 “가족 구강건강캠프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쉽고 재미있는 구강건강 체험 놀이를 통해 구강질환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족 구성원간 건강생활실천을 생활화해 평생 구강건강의 기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시민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치과진료와 상담, 성인과 영유아 국가구강검진, 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취약계층 구강건강관리와 어린이 튼튼치아교실, 가족구강건강캠프, 구강건강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0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