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3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폭염대비 건강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해 진행하는 농작업 안전관리 교육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폭염대비 안전관리 교육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으로 이뤄졌으며 각 읍면동 농업인단체의 당면 영농교육과 연계해 진행됐다.


시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안내 사항이 수록된 안내 책자를 보급하고 폭염예방 수칙 교육을 진행했으며 근골격계 질환 예방 체조 실습과 실천사항 결의를 다졌다.


지난 7월 한달간 1500여명의 농업인이 참여했으며 시기적으로 필요한 사항을 알려주는 당면 영농교육과 농작업 안전관리 교육의 연계로 필요한 교육을 한번에 들을수 있어 농업인들의 호응이 좋았다.


시는 8월말까지 폭염대비 안전관리 교육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종신 농업지원과장은 “농촌이 안전해야 농업인이 웃을수 있으며 폭염대비 실천사항과 간단한 농작업 체조로 모든 농업인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05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