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폭염대비 자활근로자 건강 챙긴다” - 폭염특보 발령시 근무시간 조정, 실내 작업 위주 운영, 필요시 단축 근무 운… - 충남서산지역자활센터 쉼터 제공, 냉방가동 등 폭염 적극 대응
  • 기사등록 2022-08-02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와 충남서산지역자활센터는 폭염특보 발령시 야외 자활근로자의 근무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야외에서 일하는 자활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추진됐으며 폭염 특보 발령시 근무시간 조정, 실내작업 위주 운영 등으로 자활 참여자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필요시 단축 근무를 허용해 근로자들의 건강을 우선으로 챙길 계획이다. 


이외 폭염 대비 비상연락망 구축,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 온열질환 예방 자율점검표 작성 등 폭염 대응 대책을 수립 추진할 계획이다.


또 충남서산지역자활센터는 야외에서 근무하는 자활 근로자를 위해 쉼터를 제공하고 냉방 가동, 식염 포도당, 얼음물 구비 등 폭염에 적극 대응해 차질 없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최신득 사회복지과장은 "최근 연이은 폭염으로 취약계층이 일하는 근로단의 건강이 중요한 만큼 폭염 등 위기상황에 초기 대응 방법이 중요하며 자활근로자의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토대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활근로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이 스스로 자활할수 있도록 기능습득을 지원하며 근로 기회를 제공키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0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