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1 20: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지난달 29일 2022 시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 아이디어 8건을 선정해 발표했다.


시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과제를 발굴키 위해 추진됐다.


지난 3월7일부터 5월31일까지 공모를 통해 시민 제안 106건, 공무원 제안 34건으로 총140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시는 전문가 평가와 국민 선호도 조사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이중 8건의 아이디어를 우수 제안으로 선정했다.


시민 부문에는 아이들에게 나무 한그루 서산 꿈나무 숲 조성(우수상), 서산시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우수상), 청사 안내 키오스크 설치를 통한 행정서비스 질 향상(장려상), 젊은 감성의 게스트하우스 건립(장려상), 농가 차량의 산불 진화 참여(장려상), 내가 가꾸는 아름다운 서산(장려상) 등 6건이 선정됐다.


공무원 부문에는 서산만의 정확한 등산지도 작성(우수상), 연고 없이 전입온 여성들을 위한 동아리 운영(우수상) 등 2건이 선정됐으며 시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주민참여예산 제도와 연계해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완섭 시장은 “좋은 아이디어를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도약하는 서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0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