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4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오는 8월4일까지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사회적경제 기업 설립을 준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군민이며 올해 처음 개강하는 기업가 양성과정은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산하 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협업으로 운영된다.

 

단계별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 체험하기(8월),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8월),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 역량 강화(9월), 사회적경제 기업 활동가 양성(10월)으로 이어진다.

 

이 가운데 기업가 양성과정은 8월11일부터 9월1일까지 매주 목요일 청양혁신플랫폼 와유 1층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네차례 진행된다.

 

강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사회 문제 해결 방안 연구, 아이템 구체화 등 사례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돼 창업을 준비중인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강의 내용은 충남 사회적경제 생태계 이해, 우리 지역의 사회 문제, 지역 문제 해결 사업계획서 작성, 사회적경제 조직의 특성과 지원제도 등이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군청이나 지역활성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되며 접수는 군청 사회적경제팀이나 재단 직접 방문, 이메일로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00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