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6 23: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2022년 제20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주제인 스무살 연꽃화원의 초대 빛나는 이야기를 담다는 주제 아래 서동선화 달빛퍼레이드를 오는 15일과 16일 이틀간 선보인다.


이번 퍼레이드는 축제공간의 확장과 지역상권 연계를 꾀하는 축제 기본구상을 반영해 온전히 시가지내에서만 펼쳐지며 성왕로터리(보건소)를 시작으로 이색창조거리를 거쳐 부여중학교에 도달하는 코스로 약 한시간 정도 운영된다.


무왕의 꿈, 춤추는 봉황, 연꽃정령의 노래, 찬란하게 내리는 빛 등 퍼레이드 주제를 돋보이게 하는 스토리텔링을 곁들일 계획이다. 


여기에 퍼레이드 플로트카에 설치된 음향, 조명 시스템, 특수효과, 대규모 전문공연팀 투입 등을 통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눈에 띄는 점은 퍼레이드 도중 경쾌한 음악과 함께 진행되는 역동적이고 세련된 정지공연과 간이공연들로 참가 공연팀별로 선보이는 각양각색 개별무대와 누구나 쉽게 따라 할수 있는 8박자 단체안무와 포토타임 등 관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짜였다. 


관람객은 물론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궁남지 행사장뿐 아니라 시가지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연출할 방침이다.


또 전문연기자 73명, 플로트카 2대, 퍼펫 5대를 동원하고 연꽃등과 연꽃 수레와 같은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화려하면서 웅장한 행렬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철저한 사전점검과 노선내 안전요원 배치로 퍼레이드중 발생할수 있는 문제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서동선화 달빛퍼레이드는 제20회 부여서동연꽃축제 메인프로그램중 하나로 오는 15일과 16일 오후 8시부터 시가지내에서 약 한시간 정도 운영되며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수 있다.


한편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중부권 대표 여름축제로 스무살 연꽃화원의 초대 빛나는 이야기를 담다라는 주제 아래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개최되며 야간경관과 편의시설은 7월 내내 운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9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