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9 15:52:2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금산군 지방세 체납액이 3월말 현재 40억24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동안 독촉장과 문자발송,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체납액을 자진납부해 줄 것을 독려하는 등 체납액 근절을 위해 적극 나섰지만 근본적인 해소에 역부족이었다. 

이에 금산군은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납세 풍토조성을 위한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에 나서 오는 6월 말까지 상반기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전 행정력을 동원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에 들어갔다.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군과 읍면 합동 징수반을 구성 징수활동을 강화해 예금과 급여, 부동산, 차량 압류 등 체납처분과 관허사업 제한, 신용정보 등록, 명단공개 등 행정제재도 병행한다.

특히 전체 체납액의 35%이상 차지하는 자동차세 체납에 대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팀을 주 2회 상시 운영해 2회 이상 체납차량은 번호판을 영치하고 1건 체납차량은 영치예고로 자진납부를 유도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한 강력한 체납처분으로 체납액을 최소화할 방침이며 지방세 체납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자진납부를 당부 드리며 세금이 군민생활 편익과 복지증진 등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는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