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4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박경귀 아산시장 당선인은 “참여자치위원회 구성을 민선 8기 1호 결재로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이 구상하고 있는 참여자치위원회는 전문가와 활동가 등 인력 풀을 바탕으로 위원회를 구성하고 이해 당사자인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심의 권고할수 있는 독임제와 합의제를 결합한 행정 결정 절차여서 실제 운영될 경우 새로운 지방자치의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박 당선인은 새로운 아산시대 준비위 회의를 첫 주재하고 이같이 참여자치위원회의 구성 등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박 당선인은 또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교육도시 아산이 저출산을 탈피할수 있는 공약임을 강조하며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권역별 키즈앤맘센터 건립, 초중고 학교 신설 적극 지원 등을 강조했다.


꿈을 키우는 희망도시 아산 공약에 대해 청년 창업센터 설립과 제도 개선 등을 통한 청년 농부 지원 강화, 민관이 함께하는 대학 문화거리 조성, 청년 주택 건립 등 신혼부부와 청년의 내집 마련 지원 등을 강조했다. 


아산시 현안사업인 예술의 전당 건립에 대해 박 당선인은 객석 확대(1200석)와 민관 협력 추진, 신정호 아트밸리조성, 신정호수 인근 카페 공간을 활용한 국제비엔날레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외 역사박물관 건립, 발달지연인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지원, 국립경찰종합병원과 민간 종합병원 유치, 소부장 산업 육성, IT 융복합 기술이 접목된 기능형 도시개발, 아산항(인주) 국가항만계획 반영, 시장과의 만남의 날 운영, 동서횡단 철도 등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등 분야별 공약 세부 추진계획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9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