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6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이 소규모수도시설 점검과 신속한 민원처리 등을 통해 안정적인 물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현재 마을상수도와 소규모급수시설 196개소를 대상으로 일반세균외 13개 항목에 대한 2분기 수질검사를 진행중이며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시설에 대해 오염물질 제거와 정수시설 점검 등의 조치후 재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내에서 봉산면 마교리 농촌농업 생활용수 개발사업과 응봉면 지석리와 입침1리 소규모수도 노후화시설 개량공사가 진행중이며 준공시 지역민에게 안정적이고 맑은 물을 공급케 될 전망이다.


또 군은 물 수위 조절기능, 물탱크 뚜껑 개폐 감지, 현장침입 경보(음성), 물탱크 뚜껑 녹화 등 철저한 보안시스템을 도입해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보안시스템 설치뿐만 아니라 매년 유지 관리를 통해 작동치 않는 장치에 관해 배터리와 시스템 교체를 통해 정상 작동토록 유지중이다.


아울러 마을별 소규모수도시설 관리자와 담당공무원 등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병원체 감염에 대비한 검강검진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밖에 노후화되거나 누수문제가 발생하는 물탱크를 교체하고 상하반기에 걸친 주변 예초작업을 통해 물 공급뿐만 아니라 시설물 관리를 위해 노력중이며 수중모터펌프 고장으로 인한 갑작스런 물 공급 중단과 같은 상황에서 문제를 빠르게 인식하고 수리 수선커나 교체하는 등 불편사항을 최대한 빠르고 확실하게 대처해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86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