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7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 칠갑산천문대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일부터 7일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봄밤 특별 행사를 운영한다.


봄꽃 개화시기에 맞춘 특별행사는 청양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봄 밤하늘에 펼쳐진 별꽃 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요 행사는 태양과 흑점, 홍염을 관측할수 있는 주간 관측 프로그램을 비롯한 봄철 밤하늘의 별자리를 관측하는 야간 관측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영상미의 천체투영관을 이용할수 있다.

 

특히 행사 기간에는 달이 밝게 떠 있는 시기로 망원경으로 가장 아름다운 천체중의 하나인 달을 선명하게 볼수 있으며 구름이 많거나 비가 올 경우 관측이 어려울수 있으므로 일기예보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이외 귀에 쏙쏙 천문 강연, 천문 과학교구 만들기, 나만의 달 사진 찍어가기, 거대한 달 모양 포토존 등 이색 체험을 경험할수 있다.


특별행사 참여 신청은 칠갑산천문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수 있으며 304mm 굴절망원경을 갖춘 칠갑산천문대는 해마다 2만여 명이 찾는 대표 관광명소로 매년 새로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누구나 우주를 쉽게 이해하고 즐길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8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