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6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2022년 청양군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프로젝트 참가자를 오는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군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사회적경제 창업프로젝트로 충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을 맡아 진행한다.


퐁당청양은 청양군의 매력에 퐁당 빠져 작은 물결로 혁신을 이룬다는 의미로 타 경진대회와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녹색푸드, 녹색자원 에너지, 녹색순환경제 3개 분야며 참가대상은 전국 만18세부터 45세 청년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으로 개인접수는 불가능하며 팀(3명 이상)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5월 20일까지며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수 있으며 본선대회 결과에 따라 수상한 6개 팀에게는 창업지원금, 법인화지원금, 창업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창업지원금은 최대 1500만원으로 2회로 나눠 지급하며 법인화 지원금은 팀당 150만원을 지원하고 이외 창업공간 지원(6개월, 신청자 주소가 관내인 경우), 거주지원, 교육, 멘토링 지원 등 여러 참가특전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채널톡으로 담당자와 질의응답을 주고 받을수 있다.


청양군은 2019년부터 충남도립대학교와 협력해 사회적경제 주민교육, 찾아가는 청소년 교실, 사회적경제 IT계약학과 개설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81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