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6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의 귀농 귀촌 지원사업이 다시 한번 빛을 발했다.


청양군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2년 귀농 귀촌 청년창업박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청양군의 강점과 다양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짜임새 있게 홍보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그 동안 청양군은 귀농 활성화와 창업농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했으며 대표적으로 농촌에서 살아보기, 귀농인의 집 운영, 농업 생산기반시설 지원, 창업농 농장 맞춤형 지원, 농업창업보육센터 운영, 귀농인 창업스쿨 운영 등이다.


특히 2021년에 개소한 농업창업보육센터는 1년 동안 가족과 머물면서 영농기술을 익히고 직접 농사를 지을수 있는 교육단지로 귀농을 바라보는 도시민에게 호응이 높다.


한편 청양군은 그 동안 추진해온 귀농 귀촌 지원정책을 점검하고도시민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키 위한 청양군 귀농 귀촌 종합계획 수립을 준비하고 있다.


남윤우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변화하는 귀농 귀촌 수요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정책추진이 인정을 받은 만큼 오고 싶고 살고 싶은 행복한 귀농 귀촌 1번지 청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8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