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31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군청 2층 상황실에 10개 읍면 명예 감사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하반기 개선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논의했다.


명예 감사관제도는 군민 소통과 협력을 위한 열린 감사행정으로 군민이 행정감사 수행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다.

 

위촉된 명예 감사관들은 각종 군민 불편 사항 신고, 안전사고 발생 우려 지역 제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 개선 건의, 예산 절감 등 모범 사례 발굴에 참여하면서 열린 군정 실현과 행정 공정성 확보의 밑거름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부패 방지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제도와 관행 개선 건의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지난해 하반기 간담회때 건의한 군민 불편과 개선사항 10건에 대한 처리결과를 보고 받고 올해 운영계획 등 군정 발전을 위한 감사관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군은 명예 감사관들의 건의 사항중 청양읍 칼바위광장 공중화장실 외등 타이머 조정, 관광안내도 식당 비치, 위생교육 대리자 수강, 다른 지역 영아 보건의료원 예방접종, 청양사랑상품권 증액 발행, 회전교차로 강성 설치, 과수농가 택배비 지원, 공용주차장 장기 주차 차량 단속 등 8건을 완료하고 나머지 2건은 완료를 앞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75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