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3 17:31:3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충남도가 시군을 대상으로 공모한 2018년 범죄예방 디자인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범죄예방 디자인이란 범죄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의 생활불안 요소를 찾아 환경을 개선하는 공공디자인으로 공공공간 공원과 도로, 건축물, 학교주변 등 범죄로부터 노출된 생활공간에 대한 안전시설과 수단을 적용해 지역경관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사업은 예산읍 안전한길 안심하길이라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2억5000원을 들여 2019년 7월까지 예산읍 예산5리 일원에 마을안내지도, 안전지킴이집, 주민쉼터, 보안등, 비상벨, 경관조명 등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지는 과거 행정, 문화, 경제 활동의 중심지였지만 급격하게 노후화와 슬럼화가 진행되고 있는 구도심지역이다. 

해당지역 대부분이 단층구조와 단독주택으로 구성돼 좁은 미로형 골목길이 분포돼 있어 범죄에 취약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골목길을 형성해 여성과 아이에게 안심할 수 있는 귀갓길을 조성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된 지역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마을이 활기차고 밝고 개방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