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현장 전문성 갖춘 경찰 인재 양성 산실 - 2021년 경찰공무원 공개 경쟁 채용 시험 총25명 합격 - 실무 위주 교육과정, 교수진 열정, 특화된 진로 탐색 지원 프로그램 돋보여
  • 기사등록 2022-02-15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가 2021년 총25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며 우리나라 경찰 인재 양성의 산실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1년 경찰공무원 공개채용은 1차 필기시험, 2차 신체, 체력, 적성검사, 3차 자격 심사, 4차 면접시험 등 4단계의 채용 절차를 걸쳐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치러졌다.


1999년 설립된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는 최근 5년간(2016∼2020) 순경 136명, 경찰간부후보생 4명을 배출했으며 경찰공무원외 지역인재(7급) 3명, 검찰직, 보호관찰직 등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해 우리나라 경찰 인재 양성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의 성공 요인은 실무 위주의 체계적 교육과정과 교수진의 남다른 열정, 선배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진로 탐색 지원 등을 들수 있다. 


지난 2019년 대학 자체 경찰교육 커리큘럼 인증제도를 도입하고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수사 전문 교육기관인 순천향대 법과학대학원과의 연계 교육을 통해 전공 교육의 현장 전문성과 질을 높였으며 경찰행정연구회(학술동아리) 선배초청 취업특강, 간부후보생과의 대화, 과학수사 실습 등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순천향대가 위치한 충남 아산은 국립경찰대학, 경찰인재개발원, 경찰수사연수원 등이 위치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경찰교육의 메카로 순천향대는 이런 경찰교육타운내 다양한 경찰교육 전문기관과 교육, 연구 분야에 있어 적극적인 교류 활동을 펼침으로 학생들의 경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공역량의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장석헌 경찰행정학과장은 “우리 대학은 경찰학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 수준을 유지키 위해 우수한 학문적 역량을 갖춘 교수진과 학부, 대학원의 전문화된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예비 경찰 양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법과학대학원에서 2021년 경찰청 과학수사요원(CSI) 채용에서 16명(총 선발인원의 80%)이 합격하며 우리나라 정예 경찰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6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