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7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군수 품질인증 농산물에 대한 정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

 

군은 청양먹거리직매장 유성점에서 3안 감동중 안심 소비를 충족키 위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3안 감동은 생산자를 위한 안정 소득, 새 유통 질서를 위한 안전 공급, 소비자를 위한 안심 소비를 말한다.


군은 지난해 4월 청양군 먹거리 종합정책(푸드플랜)에 관심과 이해가 높은 품질인증관리원 10명과 소비자 모니터 5명을 위촉했다.


이후 8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소비자 모니터들은 군수 품질인증 농산물의 신선도, 포장 상태, 진열상태, 가격 적절성 등 9가지 항목을 평가하고 있다.


군은 모니터들이 조사한 대전지역 소비자들의 요구와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면서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군수 품질 인증제는 친환경 농산물 수요 증가에 따라 군이 야심차게 마련한 먹거리 안심 정책이다.

 

군은 출하 농산물에 대해 우수농산물관리기준(GAP)보다 엄격한 5단계 검증 절차를 거치고 있으며 5단계는 깨끗한 환경, 무제초제, 생산이력제, 안전성 검사, 품질관리다.


또 세부적으로 오염원 차단, 토양 검증, 농업용수 검사, 생산자실명제, 리콜 의무제도, 잔류농약 검사(464종), 중금속 검사, 저온유통 등 15개 실천과제를 준수하고 있다.


김영관 농촌공동체과장은 “매월 군수 품질인증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모니터링으로 평가와 개선작업을 계속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기획생산 참여 농가의 안정적 소득보장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6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